(서산)0527+팔봉산+감자축제

팔봉산 햇 감자 드시러 오세요! -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 6월 20일 ~ 21일, 2일간 -

포슬포슬한 햇감자를 직접 맛볼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된다.

팔봉산감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안동석)는 제14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를 오는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팔봉산 주차장(양길리)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행사기간 내 감자 구입문의가 많을 것에 대비해 농특산물 판매 및 전시는 6월 28일까지 연장 운영된다.

이번 축제에는 감자캐기와 감자요리 체험, 감자관련 기네스게임, 농특산물 즉석경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매년 줄을 설 정도로 인기가 높은 감자캐기 체험은 올해에도 1인당 7천원~1만3천원의 참가비만 내면 5~10㎏의 씨알 굵은 감자를 직접 캐 갈 수 있게된다.

감자캐기 신청은 축제추진위원회 홈페이지(http://www.potofestival) 또는 전화(041-660-3453)로 예약해야 되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또 산지 농민들이 직접 생산한 감자, 매실, 생강, 마늘, 양파 등 신선하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물 판매장도 운영된다.

팔봉산 감자는 서해 갯바람을 맞고 자라 수분과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의 함량이 높고 껍질이 얇아 포슬포슬한 맛이 일품이다.

농식품부 지리적 표시와 특허청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에 각각 등록된 팔봉산 감자는 지난 4월에는 한국언론인협회 주관 korea Top Brand Award에서 농특산물 부문 대상을 받는 등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안동석 추진위원장은“팔봉산 햇 감자 맛이 입소문을 타고 알려지면서 매년 관광객이 늘고 있다”며“행사장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남은 준비기간 동안 알차게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 팔봉산 주변에는 358농가가 170여ha 규모의 밭에서 연간 6,800여톤 정도의 감자를 생산하고 있으며, 팔봉산 감자 축제에 매년 5만 여명의 관광객이 즐겨 찾고 있다.

◎ 사진 설명 :  제14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가 오는 6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팔봉산 주차장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감자캐기 체험 장면

▶ 자료출처 및 문의 : 팔봉면사무소 (☎660-2195, 산업팀장 고영선)